안식일
Good Morning~지금은 거룩하며 복이 주어지는 안식일 아침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경배하는 聖日(성일)에 주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하늘 아빠의 은혜와 은총이 넘치기를 바랍니다. 9월의 첫째 주 주의 날에 주의 영광을 찬양하며 몸을 제물삼아 산제사를 드리는 모든 성도에게 하나님의 평강이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예헤즈켈{에스겔)20장 12절 “내 안식일들도 그들에게 주어 나와 그들 사이에 표징이 되게 했으니 내가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예호바인 줄 알게 하기 위함이다.”
예헤즈켈(에스겔)20장 20절 "내 안식일들을 거룩하게 하여라. 그것들은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내가 너희 하나님 예호바인 줄 알게 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자신이 그들을 거룩하게 하시는 예호바인 것을 알리시기 위해 안식일을 주시고 그들과 하나님 사이에 표징(表徵 겉에 드러나는 상징이나 특징)을 삼으셨습니다.
안식일의 의미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윤이스라엘 포함)을 다른 민족과 구별하여 그들이 자신의 백성이 되었음을 확인하는 날입니다. 오늘날도 안식일은 참된 하나님의 백성인지 아닌지를 구별하는 표입니다.
안식일은 십계명의 중심으로(이름들=출애굽기20:장 8절에서 11절까지 참조) 이스라엘 백성을 하나님과 굳게 묶기 위해 주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은 하나님의 선민(選民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택한 민족)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은혜와 은총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께 나아가는 길이며 하나님과 화해할 수 있는 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통해 자신의 백성을 영적으로 회복시키시고 의(義 올바른)의 길로 인도하시기 위해 안식일을 주셨습니다.
안식일은 시내산(하나님께서 자기 손가락으로 기록하신 십계명 두 돌판을 자기의 종 모쉐에게 주신 산)에서 제정된 것이 아니고 그보다 훨씬 전 세상을 창조하신 바로 뒤부터 있었습니다. (처음에=창세기 2장 1절부터 3절까지를 읽어 보세요) 안식일은 엿새 동안에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있는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을 잊지 말라는 것입니다. 곧, 온 우주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은 예호바 하나님의 것이라는 것 곧, 하나님께서 그것들의 소유권을 가지신 분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기 위해 정하신 아주 특별한 날인 것입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그날을 존중하는 자가 예호바 하나님을 인정하는 표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안식일을 포함하여 하나님의 계명들을 잘 지키는 것으로 구별됩니다(요하난의 계시=요한계시록 12장 17절과 14장 12절을 읽어 보세요)
예호바 하나님을 배신한 종교적 세력들은 거짓 안식일(일요일=태양을 섬기는 날)을 높이고 충실히 지키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일 중 첫째 날(일요일)에 쉬면서 예배드리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것과 반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참된 하나님의 백성을 가려내는 시금석(試金石 어떤 물질이 금인지 아닌지를 구별하는 물질)이 되고 참된 예배자들이 가진 표가 되는 것입니다.. 안식일을 지킴으로 하늘 아빠께서 내려 주시는 거룩함과 행복을 풍성히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샬롬!
'안식일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말에 대한 예슈아의 말씀(마타이 24장) (2) | 2022.09.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