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것
이제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우상 및 우상 숭배
"그리고 너는 너를 위하여 네 하나님 야붸께서 미워하시는 기둥(석상)을 세우지 말아야 한다."
(말씀들-신명기 16장 22절)
그들이 그들의 산당들로 그를 노하시게 했으며 그들의 조각상들로 그를 질투나시게 했다.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진노하셨으니 매우 이스라엘을 거절(미워)하셨다.
(찬양들-시편 78장 58-59)
"그들의 아들들과 그들의 딸들로 그 귀신들에게 제사하며 죄 없는 피를 흘렸으니 크나안(가나안)의 우상들에게 제사한 그들의 아들들과 그들의 딸들의 피라, 그 땅이 그 피들로 더러워졌다. 그들이 그들의 행위들로 부정하게 되고 그들의 행실들로는 음행했다. 그러므로 야붸께서 그의 백성에게 노하시고 그의 소유를 가증하게 여기셔서"
(찬양들-시편 106장 37절-40절)
행악
"자랑하는 자들이 당신 눈앞에 서지 못하니 당신께서는 죄악을 행하는 모든 자들을 미워하시고"
(찬양들5장 6절)(시편 5장 5절)
"야붸께서 의인은 시험하시나 악인과 폭력을 사랑하는 자는 미워하셔서"
(찬양들 11장 5절)
그릇됨(패역)
"이는 그릇되게 가는 것은 야붸께 가증함이나 정직한 자들에게는 그의 비밀이 있기 때문이다."
(잠언 3장 32절)
"마음이 굽어진 자들은 야붸께 가증하나 길이 순전한 자들은 그의 기쁨이다."
(잠언 11장 20절)
거짓
"야붸께서 미워하시는 여섯 가지가 있고 그가 가증히 여기시는 일곱 가지가 있다. 높은 눈들, 거짓 혀, 죄 없는 피를 흘리는 손들"
(잠언 6장 16절, 17절)
"거짓 입술은 야붸께 가증하나 신실하게 행하는 자들은 그의 기쁨이다."
(잠언 12장 22절)
저울을 속임
"속이는 저울들은 야붸께 가증하나 온전한 추는 그의 기쁨이다."
(잠언 11장 1절)
"두 가지의 추와 두 가지의 에파, 그것들 둘 다 야붸께 가증한 것이다."
(잠언 20장 10절)
"두 가지의 추는 야붸께 가증한 것이고 속이는 저울들은 좋지 않다."
(잠언 20장 23절)
악인의 제사
"악인들의 희생제물은 야붸께 가증하나 바른 자들의 기도는 그의 기쁨이다."
(잠언 15장 8절)
그릇된 판결
"악인을 의롭다 하고 의인을 정죄하는 것은 그것들 둘 다 야붸께 가증한 것이다."
(잠언 17장 15절)
악한 꾀
"불의한 생각들을 꾀하는 마음, 그 악으로 달리기를 빨리하는 발들"
(잠언 6장 18절)
"악한 자의 생각들은 야붸께 가증하나 은혜받은 자의 말들은 정결하다."
(잠언 15장 26절)
교만
"마음이 교만한 모든 자는 야붸께 가증하니 확실히 그는 무사하지 못할 것이다."
(잠언 16장 5절)
거짓 맹세
"너희 마음에 서로 악을 생각지 말고 거짓 맹세를 사랑하지 마라. 참으로 이 모든 일은 내가 미워하는 것이다." -야붸의 말씀-
(즈카르야-스가랴 8장 17절)
불의의 강탈
"참으로 나 야붸는 공의를 사랑하며 불의로 강탈하는 것을 미워하니 내가 그들에게 보답을 진리 안에서 해 주고 영원한 언약을 그들과 맺을 것이다."
(예샤야-이사야 61장 8절)
이혼
"...그러니 너희는 너희 영 안에서 조심하여 네 어렸을 때의 아내를 배신하지 마라. 이는 그가 보내는 것을 미워하고-이스라엘의 하나님 야붸께서 말씀하셨다- 그가 그의 옷으로 폭력을 덮는 것을 미워하기 때문이다. -만군의 야붸께서 말씀하셨다.- 그러니 너희는 너희 영 안에서 조심하고 배신하지 마라."
(말라키 2장 15절-16절)
폭력(학대)을 일삼는 자
"이는 그가 보내는 것을 미워하고-이스라엘의 하나님 야붸께서 말씀하셨다- 그가 그의 옷으로 폭력을 덮는 것을 미워하기 때문이다. -만군의 야붸께서 말씀하셨다.- 그러니 너희는 너희 영 안에서 조심하고 배신하지 마라."
(말라키 2장 16절)
동기간(형제)을 이간하는 것
"거짓말을 증언하는 거짓 증인, 동기(형제)들 사이에 분쟁을 일으키는 자들이다."
(잠언 6장 19절)
니콜라 당의 행위
"그러나 이것은 네가 잘하는 일이니 네가 니콜라 당의 일을 미워하는 것이다. 나도 그 일을 미워한다."
(요하난의 계시-요한계시록 2장 6절)
하나님을 알지만 영화롭게 하지 않는 자
"그들이 하나님을 알면서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거나 감사드리지 않고 오히려 생각이 허망해져서 그들의 깨닫지 못한 마음이 어두워졌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지혜롭다고 하지만 어리석어져 하나님의 썩지 않는 영광을 썩어질 인간과 새들과 네발짐승과 기어 다니는 것들의 모양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자기들 마음의 욕심대로 내버려 두셔서 부정한 짓을 하게 하므로 자기들의 몸을 서로 욕되게 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어 놓고 창조주 대신에 피조물을 경배하고 섬겼습니다. 하나님은 영원히 송축 받으실 분이십니다! 아멘.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수치스러운 정욕에 내버려 두셨습니다. 참으로 그들의 여자들은 정상적으로 사용해야할 것을 비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남자들도 여자와의 정상적인 관계를 버리고 자신들의 정욕에 불타서 남자끼리 서로 수치스러운 짓을 행하여 그 잘못에 대한 마땅한 응보를 받고 있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을 알면서도 인정하지 않았으므로 하나님께서는 거부하는 마음 그대로 그들을 내버려 두셔서 부적절한 행위를 하게 하셨습니다.
그들은 모든 불의와 음행과 탐욕과 사악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기와 살의와 분쟁과 사기와 악의로 가득하여 험담하고 비방하고 하나님을 미워하고 난폭하고 무례하고 교만하고 자랑하고 악한 일을 꾸미고 부모에게 불순종하고 분별력이 없고 신의가 없고 무정하고 무자비한 자들입니다. 그들은 그런 일들을 행하는 자들은 마땅히 죽어야 한다는 하나님의 규례를 잘 알면서도 자기들이 그런 일을 행할 뿐만 아니라 그런 일을 행하는 자들을 두둔합니다."
(로마 성도들에게-로마서 1장 21절-32절)
사람 중에 높임을 받는 것
그가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사람들 앞에서 스스로 의롭다고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너희 마음을 아시니 이는 사람들 가운데서 높은 자는 하나님 앞에서 혐오스럽기 때문이다."
(루카-누가복음 16장 15절)
악
"이는 내 혀가 진리를 읊고 내 입술이 악을 가증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잠언 8장 7절)
"그들의 모든 악이 그 길갈에 있으니 이는 거기서 내가 그들을 미워했기 때문이다. 그들의 행실들의 악함 때문에 내 집에서 내가 그들을 쫓아내고 더 이상 그들을 사랑하지 않으리니 그들의 모든 고관들은 범죄자들이다."
(호쉐아-호세아 9장 15절)
위의 성경 구절들은 아주 중요한 성경 말씀들이지만 그 중에서도 이 혼란스러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깊이 생각하고 깨달아야할 말씀들은 거짓 맹세에 대한 즈카르야의 말씀과 불의의 강탈에 대한 예샤야의 말씀, 그리고 이혼에 대한 말라키의 경고와 로마의 성도들에게 파울이 당부한 동성애에 관한 경고의 말씀과 세상 명예를 추구하는 것에 대한 호쉐아의 말씀을 더욱 깊이 생각해 보아야 될 것이다.
요즘은 남녀 간의 사랑에서도 거짓맹세가 일반화되어서 그로 인한 사회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정치에서도 그러한 일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낙담하고 있는 것을 본다. 그리고 벌써 2천년 전에 동성애를 하면 육체적인 고통을 당한다는 사실을 파울은 말하고 있는 데도 정욕의 늪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 허우적거리는 사람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세상 명예를 추구하다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우리는 많이 보고 있다.
우리 모두 성경으로 돌아가서 우리 인간들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바로 알고 그 사랑을 받아들여서 잃어버린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여 창조주와의 바른 관계 속에서 서로 참 사랑을 나누도록 하자.
샬롬!
'주제별 성경 연구 > 미움이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도에 대한 미움이 상징하는 것 (0) | 2013.09.29 |
---|---|
성도가 미워해야 할 것들 (0) | 2013.09.29 |
미움의 결과 (0) | 2013.09.26 |
이웃 및 형제가 서로 미워함 (0) | 2013.09.25 |
세상이 미워하는 대상 (0) | 2013.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