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에 대하여(7) 부러져서 떨어지는 가지들
며칠 전에 비바람이 세차게 몰아치고 난 뒤에 찌욘산에 올라갔더니 굵은 나무들이 넘어지고 가지들이 꺾여서 길을 덮고 있었습니다. 그 장면을 보면서 로마 성도들에게 11장을 떠올렸습니다. 로마 성도들에게 11장은 육신적 이스라엘 자손 중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거절하여 꺾여 나간 사실에 대해 논하고 있습니다. 파울은 감람나무를 사용하여 예를 들었습니다. 17절에서 20절까지에 의하면, 가지는 이스라엘 자손들을 의미하는데, 그들의 불순종으로 인해서 그들은 꺾여 나갔습니다. 그 후에 돌 감람나무 가지가 접붙여졌는데, 그것은 이방인이었다가 마쉬아흐교로 개종한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이제 다음 권면을 주의해보십시다. “참으로 하나님께서 본 가지를 아끼지 않으셨으니 여러분도 아끼지 않으실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하나님의 선하심과 엄하심을 보십시오. 넘어지는 자들에게는 엄하시지만, 여러분에게는 선하십니다. 만일 여러분이 계속 선하심을 공급받지 놋할 때에는 여러분이 잘릴 것입니다.”(로마 성도들에게 21절, 22절).
그 가지들에 대한 안전은 전적으로 나무와의 연결에 달려있음을 유의하십시오. 영생에 대한 안전과 보장은 조건적인 것입니다. 페트로도 이러한 파울의 생각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을 가지지 못한 사람은 시각장애인이라 근시안적이며, 오래전에 지은 자기 죄들이 깨끗해진 것을 잊어버린 자입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이여, 여러분의 부르심과 선택하심에 여러분은 더 견고하도록 힘쓰십시오. 이것들은 여러분을 언제나 실수하지 않게 할 것입니다.”(페트로 하 1장 9절, 10절). 확실히 이것은 마쉬아흐인들이 은혜로부터 떨어져 나갈 수 있음을 지적해 줍니다. 사람이 마쉬아흐에게서 떠나, 심지어 구원받았다고 공공연히 말한 후에라도 멸망될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해 주는 성경의 가장 중요한 구절은 페트로 하 2장 20절~22절입니다. “만일 우리 구원자 예슈아 마쉬아흐의 지식 안에서 세상의 부끄러운 행동으로부터 도망한 사람들이 다시 거기에 말려들어 정복된다면 그들의 마지막은 처음보다 더 악하게 됩니다. 참으로 의의 길을 알게 되고 나서 그들에게 전해진 거룩한 계명으로부터 돌아선다면 의의 길을 알게 되지 못한 편이 더 나았을 것입니다. 이것은 참된 속담대로 그들에게 일어난 일이니 그 속담은 ‘개는 스스로 토해낸 것을 다시 먹고, 돼지는 몸을 씻고 다시 진흙탕에 뒹군다.’라는 것입니다.” 이 말씀이 주는 교훈은 너무도 명백합니다.
그러나 “무조건적인 구원의 보장”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개나 돼지로 비유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말씀이 주는 교훈은 너무도 명백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구주 예슈아 마쉬아흐를 아는 지식을 통하여 세상의 더러움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들은 회개하였습니다. 그들은 마쉬아흐의 편에 가담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생애를 주님께 의탁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세상과 죄의 “구덩이”를 다시 생각했습니다. 미쯔라임(애굽)에서 나왔던 옛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그들은 “고기 가마”와 “부추와 파”를 그리워했습니다. 그들은 죄의 즐거움을 생각하게 되었고, 마치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로 가서 도로 눕듯이, 마쉬아흐를 떠나서 다시 세상으로 돌아갔습니다. 어떤 마쉬아흐인도 돼지처럼 살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페트로의 교훈은, 그것이 모든 마쉬아흐인들에게 생길 수 있는 가능한 일임을 보여 줍니다.
하나님의 영도 이 문제에 대하여 분명한 경고를 주고 있습니다. 들어봅시다. “이제 영께서 명백히 말씀하신다. 나중에 어떤 자들이 믿음에서 떠나 치우친 영과 귀신들의 가르침에 귀를 기울이리니”(티모테에게 상 4장 1절). 이것이 언제 일어나겠습니까? 언제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가겠습니까?” 그것은 바로 지금 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이 때입니다. 전에 한 번도 이런 것을 생각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깊이 생각해 보십시오. 틀림없이 지금은 위험한 시기입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고 있습니다. 그들은 믿음 안에 있어 온 사람들입니다. 형제들과 함께 예배드리고 함께 교회에 출석하며, 함께 기도회에 참석하였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하며 교회 사업에 자금을 드리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교회의 목사들이었으며, 제직들이었고, 지도자적 위치에 있어온 평신도들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믿음에서 떠나갑니다. 그들은 견고하지 못하며 충성되지 못합니다. 이제 마지막 때에 위험한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핍박과 말할 수 없는 어려움들이 올 것인데, 어떤 이들은 굳세게 서있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은 세상의 사물들에 유혹되고 악한 영에 미혹될 것입니다. 슬프게도 그들은 십자가의 구주께 대한 충성심을 버릴 것입니다. 그들은 마쉬아흐를 사랑한다고 공언하지만, 마쉬아흐께서 말씀하신 진리에는 등을 돌립니다. 그들도 전에는 마쉬아흐의 편에 섰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유혹과 시련이 왔을 때, 그들은 마쉬아흐의 원수의 편에 가담할 것입니다.
그러나 들어보십시오! 만일 여러분들이 “영생의 무조건적 보장”을 진정으로 원하신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매일 매일, 순간순간을 마쉬아흐 안에 있음으로써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이 마쉬아흐를 선택하고, 그분 곁에 머문다면 여러분은 승리하게 됩니다. 마쉬아흐께는 실패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분께서는 실패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신실한 분이십니다. “예호바께 네 짐을 던져라. 그가 너를 부양하시리니 그는 영원히 의인이 흔들리지 않게 하신다.”(찬양들 55장 23절=시편 55장 22절). 여러분들이 그분 곁에 서 있는 한, 그분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서 계십니다. 예슈아께서는 친히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길이고 진리고 생명이다.”(요하난 14장 6절)라고. 요하난도 주님에 대해 기록하기를, “그 증거는 이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셨다는 것과 이 생명이 그분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아들을 가진 자는 생명을 가졌고, 하나님의 아들을 가지지 못한 자는 생명이 없습니다.” (요하난의 편지 상 5장 11절, 12절).
그렇습니다. 원줄기에서 가지가 부러져서 원줄기로부터 떨어져버리면 거기에는 생명이 없어서 말라죽게 되는 것처럼 원줄기이신 예슈아 마쉬아흐로부터 떨어져버리면 그 사람은 생명이 없어서 영원히 죽게 되는 것입니다. 이 시간은 이것으로 마치고 다음 시간에 또 계속하여 말씀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샬롬!
'성서 대학 > 성경으로 돌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원에 대하여(9) 과거, 현재, 미래의 구원 (0) | 2015.07.25 |
---|---|
구원에 대하여(8) 뒷걸음질 (0) | 2015.07.25 |
구원에 대하여(6) 버림 받을 위험 (0) | 2015.07.23 |
구원에 대하여(5)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 (0) | 2015.07.21 |
구원에 대하여(4) 승리를 얻는 방법 (0) | 2015.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