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on Church :: 새 언약의 경험에 들어가야 한다!

  • total
  • today
  • yesterday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블로그 이미지
성경을 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뜻대로 바르게 믿고 가르치며 예슈아 마쉬아흐의 재림을 기다리는 교회
Yaacob
2012. 11. 8. 05:46 외솔/천로역정

새 언약의 경험에 들어가야 한다!

강병국 목사

우리를 구원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 단 하나의 죄도 용서할 수가 없고 자신을 의롭게 만들 수도 없습니다. 우리를 구원해 주시는 분은 전적으로 하나님이십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냐는 생각을 하시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알고 지나가야 할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잇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신다는 말은 하나님께서 그저 높은 하늘 위에서 이 땅에 사는 인간들에 대하여 불쌍히 여기시어 좋게 심판해 주시고 영생에 들어가도록 판결해 주시는 것 그 이상이라는 말입니다.


할 수 없는 인간을 용서하시고 구원하시는 일을 하실 때에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을 성령의 능력과 복음의 역사로 변화시키어 하나님의 법을 즐거이 지키며 영원히 거룩한 천사들과 살기에 안전한 자, 합당한 자로 회복시켜 주셔서 구원하여 주신다는 말입니다. 구원은 재창조입니다. 새롭게 만들어 주신다는 말입니다.


사도 바울의 서신들, 특히 갈라디아서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일이 필요한 것이냐  아니냐를 논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타락한 인간이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법을 지키며 살 수 있게 되는가 하는 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새 언약의 경험에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새 언약은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의 생각 속에 당신의 법을 기록하여 주시고 변화시키심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주님께 즐거이 순종하는 품성을 소유한 자들로 만들어 주신다는 것을 말합니다. 


구약시대에 살았던 자들이라고 무조건 옛 언약시대에 살았던 것이고 십자가 이후 신약시대에 사는 자들이라고 무조건 새 언약의 시대에 살고 있는 것으로 생각하면 안 됩니다. 새 언약의 경험은 이미 구약 성경, 예레미야 31장과 에스겔 36장에서 소개되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느 언약 하에 살고 있느냐 하는 것은 그 마음의 경험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시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주 중요한 이해입니다. 이번 호 월간지를(다음의 내용들) 정성스럽게 읽으신다면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되실 줄로 확신합니다.

posted by Yaac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