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 언제 나타날까요?
대답: 성경 요한계시록은 예수께서 재림하시기 전 마지막 때에 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 출현할 것에 대해서 예언하고 있습니다.
1)예수님의 성품을 가지고 나타날 사람들이 누구일까요?
성경 요한계시록에는 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그 사람들은 십사만 사천입니다.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양이 찌욘 산에 섰고, 또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계 14:1). 그런데 이 사람들이 예수님의 성품을 가졌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것은 그들의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이 쓰여 있기 때문에 알 수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2장 4절에는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저희 이마에 있으리라." 성경에서 하나님의 이름은 그분의 성품을 의미합니다. (출 33:18~23 참조).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름이 이마에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성품이 우리 안에 재현되는데, 그것이 우리의 앞이마(전두엽)에 형성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뇌는 특유의 기능을 가진 여러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전두엽은 앞이마의 안쪽에 있는 뇌의 한 부분입니다. 이곳은 판단과 논리, 지성과 의지를 통제하는 곳이며, 특히 우리의 자아를 제어하는 기능이 이루어집니다. 성령께서는 우리의 전두엽을 통해서 역사하십니다. 그래서 요한계시록은 예수님의 성품을 형성하는 데에 앞이마(전두엽)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탄이 죄를 짓도록 유혹할 때 사탄의 편을 택하여 죄를 짓든지, 아니면 성령의 음성을 듣고 굴복하든지 둘 중에 선택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어린양의 이름이 이마에 있다는 것은 예수님의 성품이 이루어진 것으로, 의지가 성령께 지속적으로 굴복하므로 옳은 편을 선택하는 것이 습관이 된 것, 곧 거듭난 마음을 계속 유지하는 것, 사탄의 유혹이 올 때 매번 올바른 편(성령의 음성을 듣는 편)을 지속해서 선택하여, 영성과 도덕성과 의지력이 온전하게 꼴 지어지므로 하나님의 성품을 이루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예수님의 성품을 이룬 십사만 사천의 출현을 언급하고 있는 것입니다.
2)언제 십사만 사천이 나타날까요?
십사만 사천은 마지막 때에 나타납니다.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계 7:1~4).
십사만 사천에 관한 앞의 성경구절을 읽어 보면 십사만 사천은 마지막 때 사방의 바람이 놓이기 전, 즉 마지막 심판의 바람이 불려고 하는 시점에 등장하며,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치는 시점, 그리고 이 세상에 하나님의 심판과 멸망이 오기 직전에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요한계시록 14장 1절을 보면, 구원을 받아 하늘로 승천하여 찌욘 산에 서서 구속의 노래를 부르는 십사만 사천은, 그전 장인 13장에 언급된 짐승의 표 환란을 이기고 승리하여 구원을 받는 마지막 세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판과 재림과 구속은 모두 이 세상 역사의 마지막 때에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그러므로 십사만 사천은 마지막에 일어나는 마지막 세대(last generation)입니다. 그런데 마지막 세대라는 말은 성경에 나오는 "남은 자손"이라는 말과 연관이 있습니다. 남은 무리는 영어로 "remnant"인데, 이 단어의 뜻은, "천의 남은 자투리", 곧 "마지막 남은 천"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성경은 이 세상 마지막 시대에 생겨날 하나님의 남은 무리에 대하여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닷모래 위에 섰더라."(계 12:17) 십사만 사천은 마지막 시대에 일어날 하나님의 남은 무리인 참 백성입니다.
마치면서
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 준비되어 가고 있습니다. 성경의 참 진리를 깨닫고, 진리로 변화되고 성화되는 사람들이 준비되고 잇습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언한 여자의 남은 무리 하나님의 참 백성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마지막까지 견디는 믿음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 14:12). 하늘은 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우주에 죄의 역사가 다시는 시작되어서는 안 됩니다. 다시는 사탄의 반역과 같은 죄의 반역이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죄를 온전히 승리하고, 하나님을 너무 사랑하여 다시는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거나 그분을 슬프시게 하지 않으려고 굳게 결심한 충성스러운 사람들이 필요한 것입니다. 죄의 흉악성과 비참한 결과를 너무 뼈저리게 느꼈기 때문에, 다시는 그 죄를 반복하거나 다시는 짓지 않기로 한 사람들만이 하늘에서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죄는 이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의 굴복입니다. 인간의 의지는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에 너무 약하지만, 하나님의 구원하시는 초자연적인 능력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우리는 죄를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로 그 일은 가능한 것입니다.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막 10:27). 우리는 할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이 구원의 은혜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로 선택하고 하나님께 우리의 의지를 바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신비한 능력으로 우리의 의지에 힘을 주셔서 죄를 승리할 수 있게 하시며 예수님의 성품을 온전히 이루게 하실 것입니다.
지금은 예수님의 성품을 이루기 위해 우리의 모든 힘과 정성을 쏟아야 할 때입니다. 어느 때에 우리의 이름이 불리고 우리가 하늘에 적합한 성품을 가졌느지 조사하는 심판이 하늘에서 지나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성품밖에 없습니다. 지금 하늘은 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 나타나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린양의 성품과 이름이 이마에 기록된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도 원하시는 예수님의 온전한 성품을 이룬 사람이 되기 위해 여러분의 모든 노력과 힘을 바치지 않으시렵ㅈ니까? 하나님의 은혜로 하늘에 넉넉히 들어갈 수 있는 성품을 준비하시는 독자 여러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외솔 > 천로역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수도를 설치하다 (0) | 2012.10.03 |
---|---|
주님, 당신을 따라 걸어봅니다 (0) | 2012.10.01 |
누가 성품의 모본인가요? (0) | 2012.10.01 |
예수 재림 때에 성품이 홀연히 변하지 않나요? (0) | 2012.09.30 |
성령의 역사를 통해 하늘에 적합한 성품을 구하자 (0) | 2012.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