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on Church :: 예후다의 야망

  • total
  • today
  • yesterday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블로그 이미지
성경을 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뜻대로 바르게 믿고 가르치며 예슈아 마쉬아흐의 재림을 기다리는 교회
Yaacob
2013. 3. 30. 07:26 외솔/천로역정

예후다의 야망

예슈아 마쉬아흐께서 자주 그분의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말을 들을 때마다 예후다는 기분이 상했다. 예후다는 예슈아의 가르침이 이 세상의 어느 가르침보다 훌륭하다는 사실을 믿었으며, 장차 마쉬아흐께서 세우실 새 왕국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리라는 기대 때문에 마쉬아흐의 사업을 지지하게 되었다. 그는 마쉬아흐의 사업에 대한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구상을 가지고 있었고 예슈아께서 그분의 사역을 예후다 자신의 계획과 구상대로 진행하시기를 원했다. 예슈아께서는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하늘 아버지의 뜻을 따르면서 그분의 사업을 하시는 반면, 예후다는 세속적이고 인간적인 안목으로 자신의 야망을 하나님의 사업에 펴려 하고 있었다. 한 예로, 예후다는 침례 요하난이 옥에서 구출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구출에 대해 구상을 해놓았지만 요하난은 목베임을 당하도록 버려둔 바 되었고, 예슈아께서 당신의 왕권을 주장하고 요하난의 죽음에 대해 복수하는 대신 제자들과 함께 시골로 물러가셔서 조용히 복음을 전파하시자, 그는 그 사실이 못마땅하게 생각되었다. 예후다는 보다 더 적극적인 투쟁을 원했다. 만일 예슈아께서 그의 계획을 막지 않으신다면 더욱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그는 생각하였다.

 

예후다는 예후다(유대) 지도자들이 적개심을 가지고 하늘로부터 온 표적을 요구할 때에 예슈아께서 그 도전에 임하지 않으시는 것을 보았다. 왜 예슈아께서는 용기 있게 그들을 꺾어버리시지 않는가? 그의 마음에는 점점 불신과 불만이 싹트기 시작했다. 왜 그분은 당신 자신과 제자들에게 시련과 박해에 대하여만 예언하시는가? 능력이 있으심에도 불구하고 왜 세상의 권세를 구하시지 않는가? 예후다는 예슈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고 단정은 하지 않았지만 그 사실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예슈아의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예후다는 예슈아께서 예루샬라임에서 왕 노릇 하시리라는 생각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었으며 그 기대를 포기하지 않았다.

 

배고픈 군중 5천 명을 먹이시는 것을 보고 예후다는 이 일을 절호의 기회로 이용하려고 하였다. 예후다는 떡덩이의 이적으로 일어난 군중들의 열광을 이용하려고 한 첫 번째 사람이었다.예후다는 강제로 마쉬아흐를 왕으로 추대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예슈아께서는 강력하게 그 일을 무산시키셨고, 그의 희망이 컸기에 실망은 더 쓰라렸다. 생명의 떡에 관한 마쉬아흐의 강론은 예후다의 인생에 전환점이 되었다. 그는 마쉬아흐께서 구하시는 것이 세속적 유익과 권세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는 예슈아는 아무런 명예도 갖지 못할 것이며 그분을 따르는 자들 또한 세상의 높은 지위나 명예에서는 거리가 먼 사람들이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리게되었다. 그는 더 이상 예슈아를 따르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posted by Yaac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