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on Church :: 왜 그것이 "하나님의 인(Seal of God)​"인가요?

  • total
  • today
  • yesterday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블로그 이미지
성경을 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뜻대로 바르게 믿고 가르치며 예슈아 마쉬아흐의 재림을 기다리는 교회
Yaacob

왜 그것이 "하나님의 인(Seal of God)​"인가요?  

앞으로 이 지구는 지금까지 일어났던 것보다 더 엄청난 천연 재해들로 커다란 위기를 맞게 될 것이다. 그것들은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로서, 온 세상 사람들은 모두 넋을 잃게 될 것이다.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재난들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여겨지게 될 것이며, 더 큰 규모의 지진, 해일 등 가공할 만한 천연 재해들과, 엄청난 무기의 폭발 등의 인재들로 인하여 사람들은 두려움 가운데서 하나님을 찾게 될 것이다. 마지막 환난의 때가 오면,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과 또한 교회는 다니지 않지만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한결같이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호의와 자비를 다시 회복할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떨게 될 것이다. 사단은 이러한 인간의 종교적 심리를 이용하여 덫을 준비하고 있다. 사단은 재난으로 인하여 엄청난 두려움에 사로잡힌 온 세상 사람들을 거짓 안식일(일요일)에 끌어들임으로써 짐승의 표를 받도록 유도할 것이다.


성경은 마지막 시대에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게 될 의인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계 7:1-4). 마지막 시대에 천사들이 붙잡고 있던 사방 네 바람이 놓이게 되면 그때는 엄청난 재난들이 임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지금까지 들어 본 적이 없는 엄청난 재난이 이 땅에 올 것이다. 그때에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은 자들만 거룩한 천사들의 보호를 받게 될 것인데 성경은 그들을 144,000인이라고 부르고 있다.

 

그러므로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은 마지막 시대에 사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인이며 하나님의 특별한 인정을 받게 되는 인이다. 이 세상에 심판의 재앙이 떨어질 때에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는 표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이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이것은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구원 문제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인이란 무엇인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기 위해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한 가지 사실이 있다. 이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면 하나님의 인에 대하여 이해할 수가 없다. 성경 중에는 하나님께서 당신 손으로 직접 써 주신 부분이 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선지자들을 성령으로 감동하셔서 대필하여 쓰게 하신 것이므로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의 말씀이다. 그러나 성경 안에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손으로 직접 써 주신 부분이 있다. 그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십계명이다. 십계명은 시내 산에서 직접 당신의 손가락으로 써 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십계명은 불변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 십계명 안에, 하나님이 누구시며 또 어떤 분이신가를 알려 주는 도장 같은 계명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 계명을 십계명의 가장 중심부에 기록하여 두셨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께서 직접 기록하셨다. 그것이 무엇일까? 그것은 다름이 아닌 바로 넷째 계명이다.

 

십계명은 두 돌비에 기록되었는데, 첫 번째 돌비에는 우리가 하나님께 대하여 지켜야 할 네 계명들이, 두 번째 돌비에는 인간이 인간과의 관계에서 지켜야 할 여섯 계명들이 적혀 있다. 네 번째 계명은 십계명의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다. 넷째 계명은 첫 번째 돌비에 있는 하나님께 대한 계명들과 두 번째 돌비에 기록된 인간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지켜야 할 여섯 가지 계명들 사이 즉 십계명의 중심부에 있는 계명이다.

 

십계명의 정신이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온 마음과 목숨과 힘을 다하여 주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우리 몸처럼 사랑하는 것이다.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자들이 넷째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넷째 계명은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함께 읽어 보자.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 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 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출 20:8-11).

 

만일 하나님께서 네 번째 안식일 계명을 주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십계명이 불교의 계명인지, 이슬람교의 계명인지 아니면 유교의 계명인지 분간하기가 힘들 것이다. 네 번째 계명 안에서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누구이며, 그 이름이 무엇이고, 어디를 통치하고 계신 하나님인가를 발견할 수 있다. 미국 대통령의 인(도장)에는 그의 이름과 다스리는 통치 구역과 그의 직함이 새겨져 있다. 이름: 버락 오바마, 직함: 대통령, 통치 구역: 미합중국(The United States of America). 이와 마찬가지로 넷째 계명에도 기록된 하나님의 이름은 “여호와”고, 그분의 직함은 “창조주”며, 다스리는 통치 구역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만물”이다. 그런데 하나님의 존재를 밝혀 주는 넷째 계명에서 하나님께서는 제 칠 일 안식일을 지키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그날에는 다른 사사로운 일을 하지 말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거룩한 날로 삼으라고 말씀하셨다. 왜 그저 일주일에 아무 날이나 하루를 지키라고 하지 않으시고 일주일 중에 제 칠 일을 구별하여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하셨는가?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6일 동안 창조하시고 제7일에 쉬셨기 때문이며 우리는 그분의 창조 받은 하나님의 소유라는 표시로서 그날을 지키라고 하신 것이다.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능력을 인정하고 그분의 모든 말씀을 순종한다는 표시와 인으로써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신 것이다.

 

“보라 내가 오늘날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곧 내가 오늘날 너를 명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하는 것이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얻을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임이니라”(신 30:15,16).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면 생명이 오고 불순종하면 사망이 온다.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참 교회인 여자의 남은 자손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라고 말하고 있다. 계시록 14장 12절을 보자.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또한 계시록 12:17 에는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고 기록되어 있다. 마귀가 미워하는 하나님의 참 교회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들이라고 성경은 말한다. 교회란 교파나 교단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사람들을 말한다. 하나님의 참 교회는 온 세상에 흩어져 있지만 성령의 은혜로 그 사상과 정신과 신앙이 하나로 묶어지고 있다. 그들은 안식일 계명을 포함해서 모든 계명을 지키는 특징과 사랑의 성품을 가지고 하나로 연합될 것이다. 

 

사단의 덫

하나님께서는 오래 전부터 사단이 넷째 계명을 변경시키려는 시도를 할 것을 경고해 주셨다. 로마 천주교회 교황권이 안식일을 제 칠 일에서 첫째 날인 일요일로 변경할 것이라는 예언이 다니엘서 7:25에 기록되어 있다. “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 그가 또 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 것이며 성도는 그의 손에 붙인 바 되어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지내리라.” 성경은 “그가 때와 법을 바꾸고자 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하나님께서는 교황권(작은 뿔)이 “법”을 바꿀 것인데 “법” 중에서도 시간이 포함된 계명인 안식일 계명을 바꿀 것을 예언해 주신 것이다. 다음과 같은 천주교회 공식 문서들이 그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가톨릭교회는 안식일을 주일 중 일곱째 날인 토요일에서 첫째 날인 일요일로 변경시킨 후, 십계명의 넷째 계명을 고쳐서 일요일을 주일로 지키라고 명하였다." 가톨릭 사전 4권, 153

 

“천주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권위로 제 칠 일 안식일 준수에서 예수의 부활을 기념하는 주일에 쉬도록 바꾸어 놓았다. 그러므로 개신교회들이 일요일을 지키는 것은 천주교회에 대한 그들의 충성을 보이는 표가 된다.” 1868년 Catholic Press, 225

 

위의 글을 읽어 보아서 우리는 다니엘과 요한계시록의 짐승의 표에 대한 예언이 말해 주고 있는 짐승의 세력은 로마 교회의 교황권의 세력을 말하고 있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그러므로 짐승과 적그리스도의 권위를 인정해 주는 표는 일요일인 것이다! 짐승의 표를 받는다는 것은 일요일을 지키면서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꾼 권한이 교황권에게 있다고 인정해 주는 것이 된다.

 

앞으로 짐승의 표의 환난이 올 때에 일요일 성수와 참 안식일 준수 사이에서 엄청난 투쟁이 일어나게 된다. 교황의 권한을 인정해 주면서 일요일을 지키는 자들은 이마에 짐승의 표를 받게 되고, 일요일 성수를 믿지 않지만 먹고사는 문제를 압박하는 핍박에 굴복하여 할 수 없이 따르는 자들은 그들의 손에 표를 받게 될 것이다. 바로 그러한 때에 일요일에 예배드리는 것은 짐승의 권위를 인정해 주는 짐승의 표가 될 것이다! 누구의 권위에 굴복할 것인가? 하나님의 권위에 굴복할 것인가? 아니면 인간과 교회의 권위에 굴복할 것인가? 누구에게 복종할 것인가에 관한 투쟁이 곧 일어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인과 마지막 투쟁

선지자 다니엘 시대의 느부갓네살 왕이 두라 평지에 신상을 세워 놓고 거기에 절하도록 했을 때, 다니엘의 세 친구가 그 신상에 절하지 않은 이유는 우상에게 절하는 것은 십계명 중에서 둘째 계명을 범하는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들이 왕의 명령에 불복한 이유는 간단했다.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참 안식일과 일요일을 준수하는 문제 사이에 큰 투쟁이 있을 것이다. 이제 곧 짐승의 우상이 서게 될 것이다. 온 세상에 하나님의 계명을 어기도록 강요하는 명령이 내려질 것이다. 다니엘 3장의 경험은 영적으로 마지막 시대에 다시 반복될 것이다. 하나님의 계명과 인간의 계명 사이의 투쟁이 있을 것이다.

 

일요일은 하나님의 안식일이 아니라고 경고하는 하나님의 참 백성들이, 다니엘의 세 친구처럼 충성스럽게 나타나게 될 것이다. 천사들이 붙잡고 있던 사방 바람을 놓게 될 때 이 지구에는 커다란 재난들이 일어나게 된다. 각 나라들이 비상사태를 선포할 것이며, 종교 지도자들과 정치 지도자들은 앞을 다투어 교회에 모여서 하나님께 기도하여 자비와 호의를 얻어야 한다고 말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서 일요일을 거룩히 지키자는 운동을 일으키고 법을 제정하게 될 것이다. 그때 하나님의 백성들은 성경의 참된 안식일에 대하여 말할 것이며 침례 요한처럼 담대하게 안식일에 대하여 증거할 것이다. 그때 진리를 선포하는 의인들에게 큰 핍박이 오게 될 것이다. 바로 그러한 때에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의 이마 위에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이 쳐지게 될 것이다.

왜 하나님의 인을 이마에 받는가? 이마(뇌의 전두엽 부분)는 우리의 지성과 양심과 의지, 판단력, 성품이 있는 곳이다. 우리의 습관과 사상이 이 이마의 부분에 기록되어 있다. 우리가 정말로 하나님을 믿고 주님의 말씀대로 사는 자인지 아니면 적당히 내 편리대로 믿는 거짓 그리스도인인지가 우리의 앞이마 부분에 기록되어 있다. 이마에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하나님의 말씀에만 충성을 다 하는 성품이 기록되어 있는 자들만 마지막 시대에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것이다. 앞으로 곧 큰 환난이 올 것이다. 사방 바람들이 놓여질 것이다. 그때에는 하나님의 인을 받은 자들만이 천사들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계속적인 순종과 믿음의 생활을 통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품성이 꼴 지워져 있는 사람들만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게 될 것이다. 인을 받은 자들이 마지막 환난을 통과 할 때에 마귀가 그들을 건드리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은 재앙을 받게 될 것이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인이다. 안식일은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께 충성을 다하는 자들의 믿음의 표다. 온 세상이 반대하고 핍박할 때에도 진리대로 진실하게 서는 자들에 대한 표징이다. 여러분은 이제부터 하나님의 참 안식일을 지킬 마음이 없는가? 성경은, 안식일은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표징(sign)이 된다고 말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내 율례를 주며 내 규례를 알게 하였고 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 …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너희는 나의 율례를 좇으며 나의 규례를 지켜 행하고 또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지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 줄 알게 하리라 하였었노라”(겔 20:11,12,19,20).

 

posted by Yaacob